정치(Politics)

박병석 국회의장, 방한 훈 센 캄보디아 총리와 회담

by 채정희편집국장 posted Feb 18,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박병석 국회의장, 방한 훈 센 캄보디아 총리와 회담
-한-캄보디아 FTA 올해 상반기 내 비준될 것, 한국 기업의 캄보디아 투자 증대 기대-

기사 2022.02.18.(금) 1-1 (사진) 훈+센+캄보디아+총리+회담+01.jpg
〈ROKNTV 한국뉴스티브이 채정희 편집국장 = 박병석 국회의장이 2022년 2월 11일(금) 오후 국회접견실에서 한국을 방문중인 훈 센 캄보디아 총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국회의장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ROKNTV 한국뉴스티브이〉 채정희 편집국장 = 박병석 국회의장은 2022년 2월 11일(금) 오후 국회접견실에서 한국을 방문중인 훈 센 캄보디아 총리와 만나 한-캄보디아 FTA(자유무역협정) 국회 비준 등 양국 경제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훈 센 총리의 방한은 이번이 7번째이며, 한국 국회의장과 회담은 처음이다.

박병석 의장은 “한-캄보디아 FTA 국회 비준은 올 상반기 내에 끝낼 수 있도록 국회의장인 제가 직접 챙길 것”이라며 “캄보디아가 작년에 신투자법을 만들었고, 한국과 캄보디아가 맺은 이중관세 방지협정이 발효되면 한국과 캄보디아의 투자와 교역이 많이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훈 센 총리는 “양국의 FTA 협정이 조속히 비준되어 양국의 경제 협력이 더 증대되길 희망한다”면서 “한국 기업들이 캄보디아에 많은 투자를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프놈펜에 건설되는 ‘우정의 다리’ 사업이 한국의 지원으로 이뤄지고 있는데, 완공된다면 캄보디아와 한국의 우정의 상징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박병석 의장은 “‘우정의 다리’ 사업에 대해선 올 상반기 내에 확정될 것”이라고 답했다.

‘우정의 다리’는 캄보디아의 수도 프놈펜에 세워지는 다리로, 2020년 방한한 훈센 총리가 문재인 대통령과의 면담에서 제안한 사업이다. 한국의 EDCF(대외경제협력기금) 차관 후보사업으로 현지 타당성 조사가 마무리된 상태다.

박병석 의장과 훈 센 총리는 양국이 글로벌 공급망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박병석 의장은 “지난해 한국은 요소수 부족 사태를 겪었다. 산업 공급망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다”며 “양국이 글로벌 벨류체인을 굳건히 하는데 협력하자”고 말했다.

훈 센 총리 역시 “캄보디아 역시 글로벌 벨류체인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일임을 깨달았다. 안정적인 글로벌 공급망은 매우 중요하다”고 답했다.

기사 2022.02.18.(금) 1-2 (사진) 훈+센+캄보디아+총리+회담+02.jpg
〈ROKNTV 한국뉴스티브이 채정희 편집국장 = 박병석 국회의장이 2022년 2월 11일(금) 오후 국회접견실에서 한국을 방문중인 훈 센 캄보디아 총리와 회담하고 있는 모습 / 국회의장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채정희 편집국장 
By Executive Editor CHAE JEONG-HUI
ROKNTV 한국뉴스티브이 SINCE 2009
Republic of Korea News Television
E-mail : rokntv@daum.net 

〈저작권자 ⓒ 2009-2022 한국뉴스티브이 ROKN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2009-2022 Republic of Korea News Television(ROKNTV), All rights reserved.

#대한민국국회 #박병석국회의장 #캄보디아총리회담 #FTA #한국뉴스티브이 #편집국장채정희 #뉴스 #언론보도 #기자 #미디어 #기사 #RepublicOfKoreaNewsTelevision #ROKNTV #RokNewstTv #ExecutiveEditorChaeJeongHui #News #Reporter #Media #Press #Journalist

✔  채정희편집국장 님의 최근 작성글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